3분 독후감

[1분이라는 시간] 엘리베이터 스피치


하루는 24시간,

그 중 깨어있는 시간은 16시간 이상

분으로 환산해도 꽤 많은 시간이다.


그런데 요즘 1분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고 있다.


옷 가게를 운영하면,

매장에 오는 손님이 슬쩍 스치는 동안

10초의 시간도 주어지지 않는다.

길면 10초 짧으면 3초 정도


피팅룸에서 옷을 입어보는 경우도

1분 정도의 시간만 주어질 뿐이다.


이 동안에 나는 어떤 넛지를 시전해야 하는가.

사느냐 안 사느냐를 떠나서

1번이나 2번이냐

빨간 치마냐 초록 치마냐로의 프레임을 던졌어야 하는데

아쉽다.


엘리베이터 스피치는 투자자들과의 만남 시,

1분~2분 사이의 첫인상이 많은 영향을 끼친다는 말로,

엘리베이터를 타는 동안 상대를 설득시킨다는 그런 뉘앙스의 경제학 용어이다.


[1분이라는 시간] 엘리베이터 스피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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