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 독후감

[충남대 경력단절여성 지원 소식] 충남대 WISET사업단, 경력단절여성 대상으로 코딩·창의수학 등 온라인 교육 실시

 

충남대 WISET사업단(단장 이선영 충남대 교수)은 경력이 단절된 이공계 전공 여성들을 대상으로 4월 6일부터 5월 말까지 ‘아동창의과학전문강사 양성’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

충남대 WISET사업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충남대학교가 운영 중인 지역 여성과학기술인재 진출 및 활용 촉진사업으로 2007년부터 과학큐레이터, 과학전문기자, 과학실험전문강사, 3D프린팅 전문강사 등을 배출해 왔다.

올 상반기에는 코로나19 이후 야외 활동이 제한된 경력단절여성을 위해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아동창의과학지도전문가 양성교육’의 일환으로 ‘코딩지도 전문가 과정 사전교육’ 및 ‘창의수학 지도전문가 과정 사전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는 경력이 단절된 이공계 전공 여성들이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수학과학 전문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충남대학교, 충남대 WISET 사업단, 여성과학기술인 지원 육성


충남대 WISET사업단은 온라인 강의를 통해 기초를 다진 프로그램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추후 오프라인 실험수업을 운영해 코딩 및 창의수학 분야 전문가를 배출할 계획이다. 온라인 교육은 5월 말까지 수강 가능하며 교육을 원하는 경력 복귀 희망자는 사업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충남대 WISET사업단은 아동창의과학지도전문가 양성교육 외에도 경력 복귀 희망 여성들의 사회재진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충남대 WISET사업단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isetcnu.co.kr

 

[충남대 경력단절여성 지원 소식] 충남대 WISET사업단, 경력단절여성 대상으로 코딩·창의수학 등 온라인 교육 실시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